순간의 생각들

<성분체크> 최고의 스킨케어 성분이 호호바오일(jojoba oil)인 이유!

goodnskin 2023. 2. 16. 22:00
반응형
피부관리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이라면 호호바오일(jojoba oil)을 익히 들어 봤을 것이다.
원시부족사회부터 수세기동안 호호바오일은 화장품과 의약품으로 치료적 특성으로 활용되었는데 오늘은 호호바오일이 왜 피부에 이롭고 피부관리를 위해 필수적인 성분인지 알아보자.

 

 

 

 

호호바오일(jojoba oil) 이란?

호호바오일은 미국 남서부와 멕시코 북부가 원산지로 호호바 씨앗에서 추출한다. 이 지역 원주민들은 수세기에 걸쳐 호호바오일을 상처, 화상, 피부감염의 치료 목적으로 사용해 오고 있다. 놀라운점은 식물성 오일임에 불구하고 피부에서 생성되는 지방산 에스테르와 더 유사하다는 점이다. Luis Espinoza-Acosta가 발표한 "A Review of the Cosmeceutical and External Applications of Peruvian Jojoba Oil"을 보면 호호바 오일에는 오레익산을 포함해, 에루크산, 돌레산과 같은 지방산과 왁스 에스테르를 함유하고 있는데 우리의 피지와 유사하기 때문에 피부 친화적이고 쉽게 흡수되어 수분과 탄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호호바오일의 장점

호호바 오일은 매우 강력한 보습효과가 있어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나는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유분생성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되어 지성피부나 여드름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도 사용할 수 이쓴 오일 성분이라 할 수 있다.
원시부족이 오랫동안 호호바오일을 사용했던 것은 피부를 치유하는 기능이다. 열대지방에서 오랫동안 햇빛을 보며 살아온 그들에게 일광화상 등 기타피부 손상은 흔한피부병이었고 이를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동식물을 사용해보면서 선택된 것이 호호바오일이다. 현대에 들어와서 호호바오일은 항염증성과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이나 홍조, 습진 등 피부손상을 효과적으로 보호 할 수 있으는 것으로 밝혀졌다.
호호바오일 모발의 많은 약품이나 합성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매끈하게 컨디셔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실리콘 대체재로 각광받는 천연성분이다. 산업계와 연구계에서 호호바오일은 유용한 성분일 될 수 있음을 여러차례 시사하고 있어 그 잠재적 특성과 용도를 높이기 위한 연구가 필요하다.

 

 

 

호호바오일의 단점

그러나 화장품이나 단독 스킨케어 오일로 사용시 몇가지 잠재적 단점 또한 갖고 있다.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사람에게는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호호바오일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시 자신의 신체에 패치 패치테스트를 해보기 바란다.
호호바오일이 다른 석물 오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 성분이기 때문에 높은 가격대를 형성한다는 점이다. 물론 적은함량으로 과대광고를 허거나 오도 시키는 제품들도 많지만 고농도의 호호바오일은 고가에 속하는 오일이기 때문에 화장품이나 에스테틱제품에 가격에 상승요인이 된다.

 

 

 

 

 

호호바오일 정리하기

호호바 오일은 다양한 스킨케어 및 헤어 케어 제품에 매우 효과적이고 잠재적으로 유익한 성분이다. 함께 적용될 성분들과 사용상의 방법 그리고 밝혀지지 않은 수 많은 잠재적 이점들은 스킨케어와 헤어 케어 루틴에 있어 사용하지 말아야 할 필요성을 찾는게 오히려 어렵다 할 수 있다.

 
 

<출처>

"A Review of the Cosmeceutical and External Applications of Peruvian Jojoba Oil" by Luis Espinoza-Acosta et al.

"Jojoba Oil Benefits for Skin, Hair, and More" by Kristeen Cherney for Healthline

"The Benefits of Jojoba Oil for Skin" by Kaitlyn McLintock for Byrdie

"Jojoba Oil" by Rebecca Wong for Nourish Holistic Nutrition

 


함께보면 더 좋은 피부정보 🤓💆🏻

https://goodnskin.tistory.com/97

 

<성분체크> 여름철 피부 지킴이 ; 알로에베라(Aloe vera)

알로에 베라는 피부진정, 염증억제(화장품에서는 표시부락) 등의 과학적이고 민간요법의 전통을 갖고 있어 많은 화장품에 인기 있는 대표 성분중 하나이다. 알로에 베라 속 잎에서 추출한 알로

goodnskin.tistory.com

https://goodnskin.tistory.com/

 

피부학교 굿앤스킨

화장품 종사자가 알려주는 피부학교 “굿앤스킨”

goodnskin.tistory.com

 

반응형